본문 바로가기
정보

강화도 빙어축제 (신선지 낚시터)

by 순돌 아범 2023. 1. 9.
728x90

강화도 빙어 낚시를 다녀왔는데요.

코로나로 인해 최근 몇년은 개장하지 않았었는데 몇년 만에 다시 개장했네요.

처음 입장할 때는 사람이 많지 않았는데, 점심때 쯤 되니 사람이 정말 많았어요.

 
 
 
 

내비(티맵 기준)에서 강화도빙어송어축제, 신선지낚시터 라고 검색해서 가시면 됩니다.

주차장은 넓게 준비되어 있어서 주차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요금 안내

평일은 09:00 ~ 17:00 까지이며, 주말은 08:00 ~ 17:00 입니다.

빙어 낚시 입장료는 성인 12,000원, 초등학생 6,000원입니다.

낚시대가 없다면 현장에서 구입이 가능한데요. 세트로 구입하는 것이 저렴합니다.

견지낚시대는 5,000원이며, 낚시대가 있으신 분은 구더기와 채비(바늘)만 구입하시면 되는데 각 3,000원씩입니다.

 
 

챙겨가면 좋아요

빙어 낚시 갈때 따뜻하게 입고 가는 것은 필수이구요.

손난로, 무릎담요, 따뜻한 음료, 낚시의자(캠핑의자), 빙어 담을 통 등을 챙겨가면 좋습니다. (현장에서 구입 / 대여 가능)

핀셋과 합사가위(안경가위)를 챙겨가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빙어 낚시는 양식한 구더기를 이용해서 낚시하는데요.

매우 작다 보니 장갑 낀 채로 구더기를 바늘에 꽂는게 힘들기 때문에 핀셋을 이용하는게 좋아요.

그리고 빙어 입이 작아서 구더기를 한입에 먹질 못해 잘라서 사용하는 게 조과가 좋습니다.

 
 

빙어 낚시대

현장에서 구입한 견지 낚시대로도 빙어를 많이 잡을 수 있는데요.

빙어 전용 낚시대를 이용하시면 줄을 감고 풀 때 더 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빙어 낚시대 제품 중에 초릿대가 뻣뻣한 경질대보다는 낭창한 제품을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빙어 입질이 워낙 예민하다 보니 끝보기 낚시를 할 경우 경질대로는 입질파악이 힘들 수도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조과 차이는 낚시대 보다는 피딩 타임과 날씨인 것 같은데요.

아침 일찍 오신 분들이 조과가 좋았고, 추운 날 조과가 좋았던 것 같습니다.

빙어 수심 층은 일반적으로 바닦에서 잘 잡히는데 바닦권에서 잘 안잡히면 주위 잘잡는 분에게 수심층을 물어보시면 됩니다.

 
 

썰매도 재밌어요

낚시터 한쪽에 썰매장이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아이들은 낚시보다는 썰매를 더 좋아하더라구요.

어른들도 어릴적 추억을 떠올리면서 타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추운 겨울 아이들과 함께 빙어 낚시도 하고 썰매도 타고 강화도에서 추억을 쌓아보는 건 어떨까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