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관세청 통관 시스템 조회 방법 - 알리 통관 실패

by 순돌 아범 2022. 10. 12.
728x90

알리 통관 실패

 

알리에서 3개 5달러 제품을 몇가지 구매했습니다.

나중에 주문한 제품은 5일만에 도착했는데, 먼저 주문한 제품이 세관에서 통관실패되었습니다.

Unable to clear in customs

Package contains restricted items

 
 

셀카봉, 충전 케이블, 애플워치 충전기 이렇게 3가지를 주문했기 때문에 통관에 문제가 될만한 상품은 아무것도 없었습니다.

 

알리 3개 5달러 제품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https://pareko.tistory.com/135

 

알리 익스프레스 특가 상품 (3개 모아 5$)

오랜만에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 앱에 접속해 보니 새로운 서비스가 있네요. ​ 상품 3개 모아 4.99$(한화 약 7천300원)에 판매하고 있었어요. 더군다나 배송비 무료에 중국에서 집까지 도착하는

pareko.tistory.com

 

 

통관 실패 해결 방법

 

구글링을 해보니 그냥 기다리면 몇일 지나서 도착한다고 나오네요.

저도 별다른 조치없이 기다렸더니 주문한 지 20일만에 도착했어요

 

728x90

 

관세청 전자 통관 시스템 조회

 

우리는 화물번호를 모르기 때문에 직구 사이트에서 등록한 운송장 번호로 조회하면 됩니다.

운송장 번호를 넣고 조회하면 화물관리번호가 조회되고 세부 상황을 알 수 있습니다.

특송업체부분을 클릭하면 특송업체 전화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하루만 더 기다려 보고 전화하려고 했는데.. 해결되서 직접 통화하지는 않았습니다.

 

20일만에 도착

 

9월 21일 주문한 제품이 통관에 문제가 생겨 10월 11일 수령했습니다.

직구 제품은 주문하고 잊고 있으면 도착하는 것 같아요.

 
 

저와 비슷한 경우에 관련된 정보를 찾기 힘들어 참고용으로 포스팅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