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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대중교통 시간 준수율은 매우 높다고 합니다.
그러나 간혹 지연되기도 하는데요.
특히 출퇴근 시간에 고장이 나면 지각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 사진은 올해 출근 길에 겪은 상황인데요.
지금 들어오는 지하철을 못타면 다음 출발하는 지하철은 차고지에서 대기 중이라 1시간 이상은 지각이 예상되는 상황입니다.
당시 대기하는 사람도 너무 많았는데 다행히 맨앞에서 기다리고 있던터라 승차할 수 있었습니다.
그 차를 못 탔다고 생각하면...
만약 지하철 고장이나 사고로 지연이 30분 미만으로 발생한 경우 서울 교통공사 사이트에서 간편 지연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http://www.seoulmetro.co.kr/kr/delayProofList.do?menuIdx=543
30분 이상 지연된 경우에는
간편 지연 증명서 발급이 안되므로
고객 콜센터로 연락을 하거나
지하철 안내데스크에서 지연증명서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사고나 고장으로 30분 이상 지연이 발생한 경우
아래 콜센터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고객 콜센터 1577-1234
또는
지하철역 안내데스크에서 지연증명서 발급
열차 지연에 대한 보상 규정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열차 내에서 1시간 이상 하차를 못한 경우
대체 교통비 5,000원 지급
마지막 열차지연으로 다른 노선으로
환승불가 시 대체 교통비 지급
30분 ~ 1시간 : 5,000원
1시간 이상 : 10,000원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약관페이지로 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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