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입, 사용기

다이소 MicroSD (TF메모리) 구입 후기

by 순돌 아범 2023. 9. 24.
728x90

새로운 레트로 게임기를 영입했는데요.

번들로 제공하는 중국산 메모리 카드는 수명이 짧아 새로운 메모리 카드에 복사해서 사용하려고 구입했습니다.

다이소에서 USB 메모리와 MicroSD 카드 판매하는 것을 본 적이 있어 구입하러 왔습니다.

컴퓨터용품이나 휴대폰 용품쪽에 아무리 찾아도 보이질 않더라구요

직원한테 물어보니 따로 보관하고 있더라구요.

 
 
 

수입 판매원이 Sandisk 국내 총판인 소이전자네요.

국내 정식 유통되는 Sandisk 제품이니 믿고 사용해도 될 것 같아요.

728x90

용량은 32GB 이며, 판매 가격은 5천원입니다.

요즘 많이 구입하는 용량이 128GB ~ 512GB인데 32GB는 휴댜폰이나 카메라에서 사용하기에는 다소 부족할 수 있겠네요.

하지만 레트로 게임기에 쓸 용도라 32GB로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32GB라고 표시되어 있지만 실제용량은 29.7GB 입니다.

 
 
 

속도 테스트를 해보았는데요.

읽기 속도는 괜찮은데, 쓰기 속도는 좀 느리네요.

요즘 출시하는 대용량 MicroSD는 읽기 / 쓰기 속도가 매우 빠르기 때문에 4K 동영상 촬영이나 블랙박스 등 고속의 읽고 쓰기에도 문제가 없는데요.

다이소 MicroSD 메모리 카드는 쓰기 속도가 빠르지 않기 때문에 블랙박스나 카메라 등 쓰기가 많은 디바이스에는 사용하기 부적절하고 읽기 위주로 사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다이소 MicroSD는 구형 Sandisk 2GB와 비교하면 빠른편이고, Sandisk Extreme 과 비교하면 쓰기속도가 느린편이네요.

게임기용으로 사용하려고 샀기 때문에 사용할 목적에는 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

다이소 Sandisk 32GB / 구형 Sandisk 2GB / SanDisk 32GB Extreme
 
 
 
 

최신 제품 대비 속도는 좀 느리지만 5천원에 근처 다이소에서 구입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일 것 같네요.

인터넷 최저가도 5천원 이상인 점을 고려하면 다이소에서 구입하는 것도 좋은 선택일 것 같습니다.

이상 다이소 MicroSD 메모리를 살펴보았는데요. 좀더 빠르고 큰 용량의 메모리 구입을 원하신다면 아래 리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비교 리뷰] 삼성 MicroSD Pro plus vs Evo Plus 속도 비교

728x90

댓글